다가치학교
home
소개
home

DAY 4

2025년 4월 6일입니다. 오늘은 이라와 단둘이 프로젝트 진행이 되었어요.
저희 이벤트사냥 팀에서 어떤 첫 행사를 열어볼까~?하다가 첫 번째 행사의 문을 ‘약속문 만들기 대회’로 열어보기로 했답니다~ 아쉽게도 다른 청소년들은 오지 못해서 약속문 만들기 대회 첫 기획은 이라와 저 도치 둘이서 함께하게 되었어요. 그래서 누누도 합류한 건 안비밀~~~
사실 이라는 한국에 온 지 얼마 되지 않아 한국어가 서툴고, 저는 영어가 서툰 상황이어서 소통의 어려움이 있었어요. 하지만 요새 기술이 많이 발전하지 않았습니까? 파파고 등장. 파파고 덕분에 그나마 잘 소통할 수 있었답니다 ㅋㅋㅋㅋㅋ
우선 이 약속문 만들기 대회의 컨셉부터 잡아보기로 했어요. 그래서 정해진 컨셉은?!
‘현상 수배’ ‘wanted 찾기!’ 이었답니다. 우리 팀의 이름이 이벤트’사냥’이어서 이 사냥을 살릴 만한 컨셉을 찾다보니 요 컨셉이 나왔지 말입니다~ 재밌고 신박하죠?
그리고 컨셉을 정한 뒤 우리가 이 대회를 여는 목적을 생각해보았어요.
1.
규칙 환기 2. 프로젝트 간 소통 3. 프로젝트 내 소통
이것이 우리가 생각한 이 행사의 목적이었어요. 이 대회를 통해 모든 팀들이 서로 상기하고, 공유하고, 원활한 활동 진행이 되길 바라는 마음이었답니다.
그리고 대회 홍보 포스터를 만들기 전, 포스터에 어떤 내용들이 들어가면 좋을까 정하기도 했습니다!
근데 말이죠… 이라가 포스터의 밑그림을 그리는데… 연꽃을 그리더라고요…?
(우리 컨셉 현..상…수….배….아닌가….???)
소통의 어려움이 있다 보니 서로 이해하는 것이 달랐나봅니다…ㅜ
코디인 저의 불찰이죠………..ㅠㅠㅠㅠㅠ 괜찮아요! 그까짓거 연꽃과 현상수배의 콜라보레이션을 보여드리죠.
아무튼 커밍쑨! 조금만 기다료~~~